아이로봇,11% 급락…아마존 인수가 대폭 하향 조정

오늘의 뉴스

아이로봇,11% 급락…아마존 인수가 대폭 하향 조정

해외선물매니저 0 236

(뉴욕=연합인포맥스) 배수연 특파원= 로봇청소기 업체 아이로봇(NAS:IRBT)의 주가가 25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급락하고 있다. 회사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닷컴(NAS:AMZN)과 인수 가격 하향 조정에 합의했기 때문이다. 아이로봇(NAS:IRBT)은 운영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신용대출 등을 추진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투자전문 업체인 마켓워치에 따르면 아마존닷컴(NAS:AMZN)은 당초 제시했던 아이로봇(NAS:IRBT)에 대한 인수 가격을 주당 61달러에서 51.75달러 하향 조정하기로 합의했다. 아이로봇이 2억달러에 이르는 신용대출(credit facility)을 추진하는 데 따른 후속 조치로 풀이됐다. 양사는 인수 가격의 변화가 아이로봇(NAS:IRBT)의 부채 증가로 상쇄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신용대출은 일종의 마이너스 통장 개념과 유사하다. 기업이 원할 때 돈을 꺼내쓰고 사용한 부분에 대한 이자를 지급하는 구조다. 가계가 마이너스 통장을 쓰고 갚는 것처럼 기업이 인수금융을 통해 사용하는 구조다.

한편 유럽연합(EU)의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는 이달 초에 아마존의 아이로봇 인수 제안에 대해 심층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심층 조사는 규제당국이 기업의 인수·합병 등에 관해 사전조사를 토대로 반독점 및 반경쟁
우려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착수한다.

앞서 영국의 경쟁당국인 경쟁시장청(CMA)은 지난달 인수를 승인한 바 있다.

아마존은 지난해 8월 스마트홈 분야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17억 달러에 아이로봇 인수를 발표했다. 아이로봇은 로봇청소기 '룸바'로 잘 알려진 업체다.

아마존이 아이로봇의 인수를 완료하려면 영국 외에 EU와 미국 규제당국의 승인도 얻어야 한다. 미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지난해 9월부터 조사를 벌이고 있다.

아마존닷컴(NAS:AMZN)은 이날 뉴욕증시에서 오전 10시10분 현재 0.3% 오른 129달러 언저리에서 아이로봇은 11% 이상 급락한 41달러 언저리에서 거래되고 있다.


관련종목: 아마존닷컴(NAS:AMZN),아이로봇(NAS:IRBT)


출처 : 연합인포맥스(http://news.einfomax.co.kr) 

0 Comments
제목
신뢰점창성 777점글로벌 트레이딩 - 국대점k옵션 키움점
11111111